전체메뉴 닫기

 

번호 제목
15

변속케이블의 장력이 약하거나 너무 셀 경우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속레버를 너무 빨리 조작했을 경우도 기어변속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님에도 변속이 안될 시 가까운 자전거대리점에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어 변속 세팅은 자전거 구매 후 3개월 ~ 6개월마다 한번씩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4

자전거를 처음 구매하셨다면 이미 체인에 오일이 도포되어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300km 주행 후 다시 오일을 도포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한 달에 한 번 정도 체인 세척 후 오일을 도포해주시면 좋은 상태로 오랫동안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3

차종에 따라 공기 넣는 주입 방식이 다릅니다. 

크게 튜브밸브 종류가 3가지가 있는데 고객님이 가지고 있는 자전거 모델 확인 부탁 드립니다.

제품에 따라 공기주입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보유하신 제품의 공기주입방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전거의 공기주입 방식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있습니다.

EV / FV / AV

 

만약 보유하고 계신 자전거와 공기주입기의 방식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결 아답타를 사용하시거나 공기주입기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12

일반용 자전거는 최대 100Kg까지 가능합니다.

 

승차자의 체중과 자전거의 차체 무게 합계 (100±1) kg 까지 가능합니다. 

(자전거 무게 20kg + 승차자의 무게 80kg = 최대 100kg 정도 하중)

 

물론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도 자전거는 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이 설계범위를 넘어서면 정상보다는 쉽게 마모가 되거나, 사용 수명이 단축 되기 때문에 

체중이 나가시는 분은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설계 강도가 높은 MTB 자전거를 권해드립니다.

 

전기자전거는 최대 120 Kg 까지 가능합니다

 

1. 페달력 피로시험 : 100kg  (100,000번 -BB를 좌우로 흔드는 시험 :댄싱자세 )

2. 수직하중 피로시험 : 120kg (50,000번 -사람이 앉은 것 처럼 누르는 시험)

 

* 댄싱 자세란? : 오르막길에서  엉덩이 들고 일어나서 타는 자세

 

감사합니다.

11



10

안타깝지만 자전거의 차체 일련번호는 자동차와 같이 바코드 시스템이 돼있지 않습니다.

(차체 번호는 제조 공장의 차체 생산 시 관리되는 시리얼 번호 입니다.)

 

요즘은 카페나 개인 블로그 등에 본인 자전거 인증샷을 올려서 보관해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사 사진과 차대번호사진을 포함하여 등록하여 관리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조하시어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차대번호 확인

제조사에 따라 표기 위치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헤드튜브 전면부나 크랭크 하단에 음각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9

아래의 품질 보증서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8

모든 자전거는 사용 중 헬멧 착용이 의무화 되어 있습니다.
다만, 현재 처벌 규정은 없기 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개인의 자율적인 선택사항으로 헬멧 착용여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라이더의 헬멧 착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삼천리자전거 용품 브랜드 ‘올러스’를 통해 믿을 수 있는 품질의 헬멧 및 다양한 안전용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개인형이동장치'로 분류되는 스로틀 방식의 전기자전거는
      헬멧 미착용 시, 단속을 통해 범칙금를 부과 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7

전기자전거의 주행가능거리는 '체중 75kg'의 라이더가 '평지'를 '무풍'으로 달린다고 가정했을 때의 거리를 기준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때문에 최대주행가능거리는 라이더의 몸무게와 체력, 라이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파스[PAS] 방식의 경우 라이더가 페달링에 관여하는 정도에 따라 주행가능거리가 크게 변화 할 수 있습니다. (예: 전기자전거는 24km/h의 속력 까지만 동력을 지원합니다. 그 이상의 속력로 달린다면, 전기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주행가능거리가 크게 증가합니다.)
 
스로틀[Throttle] 방식의 경우 위의 세가지 주행 조건과 비슷한 상태에서 실제 주행거리에 차이가 크다면(30%이상) 배터리 성능의 노후화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6

전기자전거는 크게 두 가지의 구동 방식으로 구분 됩니다.
 
1) 파스[PAS] : 페달 어시스트 혹은 파워 어시스트 방식의 약자로 페달을 굴렸을 때, 컨트롤러가 움직임을 인지하여 전기동력을 보조해 주는 방식입니다. 일반 자전거의 주행방법과 같은 익숙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한 구동방식 입니다.
 
2) 스로틀[Throttle] : 스로틀 레버만 당기면 주행이 가능한 방식으로, 오토바이의 주행 방법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페달링을 하지 않아도 주행할 수 있는 편안한 구동방식 입니다.

 1  2